해석남녀

연애|미니홈피와 블로그 단속하기

포크다이너 2009. 5. 6. 08:43

SHE'S ONLINE, DIGGING UP YOUR DIRT
온라인에서도 당당한 남자가 되는 4가지 방법

 

 

온라인에 떠 있는 수많은 정보들의 대부분은 쓰레기다. 이름모를 웹사이트에 감춰져 있는 당신의 과거 역시 그녀에게는 처분해야 할 쓰레기나 다름없다. 당당한 남자가 되고 싶다면 외모뿐만 아니라 당신의 ‘온라인 과거’ 역시 단속하라! 여기 그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그녀의 기분 좋은 스토킹에 '발끈'하지 마라. 대신 그 힘을 그녀의 검색에 대비한 '온라인 과거' 단속에 쏟아라.

 


당신이 굉장히 멋진 여자를 만났다고 상상해보자. 어느 때보다 마음에 드는 그녀 덕에 당신의 메신저는 24시간 풀가동 중이다. 그녀가 보내는 단 하나의 이모티콘조차 놓치지 않으려고 당신은 업무 중에도 온 신경을 쏟고 있다. 그러나 그녀는 당신의 이런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자꾸만 당신의 전 여자 친구에 대해 꼬치꼬치 캐묻는다. 그리고 어떻게 알았는지 전 애인에 대해 이런저런 내용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아마 당신은 모르쇠로 일관했을 것이다. 그리고 다음날부터 그녀는 메신저에 들어오지 않는다. 전화를 해도 받지 않는다. 대체 당신은 무슨 잘못을 한 것일까? 당신이 그녀에게 직접적으로 잘못한 것은 없다. 다만 당신이 온라인에서의 과거를 제대로 청산하지 않은 것 때문이라고나 할까? 그녀는 네이버나 다음에 돌아다니는 오래전 사진들을 검색해서 당신의 과거를 확인한 것이다. 단체미팅 커뮤니티에서 장기자랑을 하는 모습, 새빨간 립스틱을 바른 여대생과 러브샷을 하고 있는 사진 등 출처도 확실하지 않은 사진이 적나라하게 공개된 것이다. 찾지 않으면 아무도 모르겠지만 마음만 먹으면 무엇이든 찾아낼 수 있는 것이 요즘 세상이다.

 



마음만 ‘과거 청산’이라 외치지 말고 시대의 요구에 따라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온라인 세계에서 당신의 흔적과 이미지를 관리하는 것도 반드시 챙겨야 할 일이다. 여자들은 더 이상 당신의 이야기를 주변 사람들에게서 들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건넨 명함 한 장으로 당신의 근무지를 검색하고 당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까지 찾아 자신과 합당한 수준의 사람인지 확인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조금 더 적극적인 여성이라면 당신의 신용정보까지도 알아볼 수 있는 시대에 진짜로 관리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퓨 리서치 센터Pew Research Center’에서 발표한 2006년도 설문 결과에 따르면, 성인 인터넷 사용자들의 절반 이상이 다른 사람이 말한 것에 대한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검색 엔진들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늘날에는 그 수치가 확연하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연인 관계에서는 그 비율이 더 높아졌을 것입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교수인 해리 루이스 박사의 이야기다. 우주만큼 넓고 빛보다 빠른 온라인 세계에서 온전히 살아남을 수 있는 기술적이고 심리적인 방법을 공개한다. 이것만 알아도 현실에서의 연애가 훨씬 윤택해질 것이다.

1 쓰레기 같은 콘텐츠를 삭제하라
당신이 첫번째로 해야 할 일은 당신의 사진이 검색될 만한 모든 웹사이트에서 불미스러운 콘텐츠를 삭제하는 일이다. 철없던 시절에 가입했던 음주가무 동호회 사이트나 레이싱 걸의 프로필이 가득한 블로그까지. 조금이라도 꺼림칙하다면 빠짐없이 찾아낸 뒤 모두 삭제하는 것이 좋다. 만약 당신이 만든 블로그 전체를 없애야 한다면 그동안의 모아놓은 자료들 역시 사라지게 된다. 그렇게 되는 것이 아깝다면 한 가지 방법이 있다. 개인 도메인 주소가 있는 사람이라면 홈페이지 루트 디렉토리root directory에 ‘robots.txt’라는 제목의 파일을 만들어라. 그리고 그 파일 안에 다음과 같은 두 줄의 코드를 입력하라. ‘User-agent:*’와 ‘Disallow:/’ 대부분의 검색 엔진들은 이제 당신의 홈페이지를 검색 결과에서 건너뛰게 될 것이다. 또 당신의 유치찬란한 모습이 찍힌 사진이 다른 사람 소유의 사이트에 들어 있다면 www.whois.co.kr에 접속해 해당 사이트의 웹마스터를 찾아라. 그리고 그들에게 정중한 이메일을 보내 해당 사진을 삭제해줄 것을 요청하는 것도 좋다. IT 보안 업체인 알바카 네트웍스Alvaka Networks의 인터넷 프라이버시 전문가인 케빈 B. 맥도널드는 저작권이나 명예 훼손 등과 같은 법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 이렇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그동안의 경험에 비추어보면, 이런 콘텐츠 삭제 요청이 받아들여지는 확률은 25% 미만입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지요.” 맥도널드의 말이다. 만약 조금 더 수월하게 당신의 정보를 추적하고 싶다면 포털 사이트에 당신의 이름을 키워드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당신의 이름으로 검색되는 것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말이다.

2 이름은 평생 간다, 이름부터 관리하라
당신의 온라인 이미지를 회생시키기 위한 두번째 단계는 여자들이 당신을 검색할 때 보게 될 페이지들을 컨트롤하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이미 미니홈피나 포털 사이트에 가입한 사용자라면 www.idkeeper.co.kr에도 가입하라. 이것은 현재까지 당신이 이용해온 사이트의 회원가입 여부와 가입된 사이트의 아이디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 명의도용 가능성이 있는 사이트나 오래전에 가입했지만 지금은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까지 모두 찾아낼 수 있다. 만약 어떤 바보들이 당신의 이름으로 사이트를 개설해 야동 사이트로 사용하는 것을 막고 싶다면 1년에 2만원을 지불하고 www.domain.gabia.com에서 당신의 이름으로 도메인을 구입해버리는 방법도 있다.

“당신의 친구들, 가족,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 활동들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당신이 일반적으로 행복한 사람이며 주변 사람들을 아끼고 배려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풍기는 것이 좋습니다.”

3 잘 가꾼 미니홈피_ BMW 안 부럽다
아마도 친구들은 당신의 미니홈피에 실린 내용을 신경 쓰지 않겠지만, 그녀만큼은 아주 자세히 살펴볼 것이다. 특히 소소한 일상을 보여주는 다이어리나 사진첩은 당신을 가까이에서 엿볼 수 있는 결정적인 방법이다. 그렇기에 프로필이나 게시판의 글은 힘 있고 긍정적인 내용으로 채우는 것이 좋다. “당신이 어떤 것들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보스턴 이미지 컨설팅 회사 대표인 엠미 소로킨의 제안이다. “당신의 친구들, 가족,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 활동들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당신이 일반적으로 행복한 사람이며 주변 사람들을 아끼고 배려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풍기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사진첩에 올린 사진들은 그런 메시지를 뒷받침하는 것들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가라오케에서 흥청하게 노는 모습이나 술병을 들고 과도하게 폼을 잡고 있는 모습은 올리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친구와 가족, 미술작품이나 책이 들어간 사진을 올리는 것이 좋다. 만약 당신의 좋지 않은 모습을 누군가가 스크랩을 하려 한다면 플래시를 통해 사진을 올리거나 스크랩에 금지 태그를 클릭해 직접적인 관리를 하는 법도 있다. 미니홈피나 블로그의 기능에는 당신의 프로필에 아주 작은 변화만 있으면 당신이 알아차리기도 전에 매번 그것이 업데이트되었음을 널리 알리도록 되어 있다. 메인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소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그것 역시 설정이 가능하다.

 


그녀를 피곤하게 만들지 마세요!


PC를 사용할 때 어떤 것들이 가장 신경 쓰이는지 <맨즈헬스>의 여성 독자 100명에게 물었다.

4 욕도 그녀와 함께 먹어라
비록 당신이 이 모든 단계를 다 거치고 그녀와 커플이 되기 직전의 상황에 도달했을지라도 문제를 일으킬 만한 잠재적인 요소들은 여전히 존재한다. 첫째, 당신이 그녀를 만나기 전부터 운영했던 미니홈피나 블로그가 그녀의 심기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그녀를 만나기 전에 달아놓은 코멘트나 댓글은 둘의 관계를 심각하게 만들 수도 있다. 그리고 당신의 주변인이 적은 댓글로 인해 그녀가 오해할 만한 상황이 생기는 정도는 애교에 불과하다. 당신의 미니홈피에 들르는 여러 사람의 눈과 무심코 던지는 댓글에 심각한 상황을 맞을 수도 있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그녀를 만난 이후에도 미니홈피 관리를 계속할 생각이라면 친구들과 놀았던 사진보다는 그녀와 함께한 모습을 올려둬라. 특히 행복해 보이는 모습일수록 좋다. 아니면 그녀의 사진을 스크랩해 당당하게 공개하라. “만일 당신이 여자 친구가 얼마나 훌륭한 여자인지에 대해서 글을 쓴다면, 그녀에게도 믿음을 줄 수 있고 당신은 믿음직한 사람이라는 인식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데이트를 위한 비공식 가이드The Unofficial Guide to Dating Again>의 저자이자 심리학자인 티나 B. 테시나 박사의 제안이다.

둘째로, 옛날에 알던 사람들이 갑자기 당신을 찾을 수도 있고 평소 알고 지내던 매력적인 여성이 당신에게 ‘일촌’이나 ‘이웃’을 신청할 수도 있다. 그런 일이 생기면 일말의 거리낌도 없이 정직한 태도로 그녀에게 공개하라. “그런 얼빠진 바보 같은 사진들은 지난 과거의 일부분일 뿐이라는 사실을 명확히 하세요. 과거는 과거일 뿐이고, 지금은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상 정신과 전문의이자 <오래 가는 연인 관계의 6가지 비밀The 6 Secrets of a Lasting Relationship>의 저자인 마크 골스톤 박사의 말이다. 온라인을 통해 알게 된 친구들에 대해서는, 당신이 어떻게 그들을 알게 되었는지 납득이 가능하도록 설명하는 것이 좋다. 만일 그녀가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더라도 끈기 있게 설득하는 것이 좋다.


미니홈피를 폐쇄해서라도 그녀와의 사랑을 지키고 싶다는 의지를 보여주면 된다. 미니홈피나 블로그는 이제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생활의 필수품이 됐기에 그것을 중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그녀에게 틀어져버린 관계를 되돌릴 수 있는 괜찮은 계약 조건이 될 수 있다. 그것 때문에 고민하느라 밤잠을 설치지 말라. 

분기별로 새로운 PC 캠을 보내는 그녀의 관심에 고마워 하라. 이것도 당신에게 사랑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그녀에게 집착은 사랑이다. 

 

 


1 당신의 사진이 검색될 만한 모든 웹사이트에서 불미스러운 콘텐츠를 삭제하라.

2 여자들이 당신을 검색할 때 보게 될 페이지를 키워드 관리를 통해 미리 컨트롤 해라.

3 가라오케에서 술병을 들고 과도하게 폼을 잡고 있는 모습은 공개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가족, 미술작품이나 책이 들어간 사진을 올려라.

4 당신의 미니홈피에 그녀와 함께한 모습을 올려둬라. 특히 행복해 보이는 모습일수록 좋다. 아니면 그녀의 사진을 스크랩해 당당하게 공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