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좋아해 2009. 5. 2. 12:53


실시간 비교 검색
다양한 항공권 비교 사이트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투어캐빈닷컴(www.tourcabin.com)을 추천. 비교 사이트들을 비교해본 결과 가장 최저가 항공을 안내해준다.

런던 / 파리 : 일본항공 3월 1일~ 6월 19일 443,200원 (by 온라인투어)
뉴욕 : 일본항공 546,000원 (by 온라인투어)
홍콩 : 인도항공 4월 1일~ 4월 30일 239,400원 (by 온라인투어)
(4월 둘째 주 검색 기준. 참고로 이번 달에 가장 싸게 갈 수 있는 곳은 타이페이- 에바항공 169,000원. by 타임투어)


떨이 항공권
최근 떠오른 떨이 항공권! 가장 싸게 항공권을 살 수 있는 방법이다. 여행사에서 판매하다가 남는 좌석에 대해 원가 이하로 판매하는 항공권으로 규정사항들이 많이 따르는 단점이 있지만 실시간 항공권보다 최대 1/3까지 저렴하다. 판매 여행사와 비행 임박 시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계속 주의를 기울이며 지켜봐야 한다. 이론상으로는 가장 임박한 시점에 구입하는 것이 제일 싸지만 마감될 확률도 그만큼 높다는 것을 염두 할 것. (www.ttangcheori.com / www.072air.com)
효과★★☆ 난이도★★★

항공권 경매
072에어닷컴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만원부터 입찰하여 출발 3일 전 낙찰되는 방식이다. 현재까지의 최저가 낙찰은 인천-방콕구간 1만 7천원! (www.072air.com)
효과★★★ 난이도★★★

 


게스트하우스
저렴하게 여행하려면 역시 게스트하우스(민박) 이용이 좋은 방법. 특히 한국인이 운영하는 곳보다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곳이 더 싸다. 인터넷 예약 시 할인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떠나기 전에 미리미리 알아보고 예약해두자. 한국인 민박은 국내 검색이나 여행 카페를 통하면 자세한 정보수집과 비교가 가능하며, 현지인 민박은 여행하려는 국가의 검색 사이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유스호스텔
각 도시마다 있는 유스호스텔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보통은 민박과 비슷한 가격대지만 도시에 따라 간혹 비싼 경우도 있다. 시설이 적당히 검증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 유스호스텔 회원증(홈페이지 통해 발급 가능)이 있어야 하며, 이용객들이 많으니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다.
www.kyha.or.kr

 

밤 비행기 이용하기
밤 비행기를 이용하면 하루를 벌 수 있다. 가장 좋은 플랜은 아침 일찍 도착하고 밤 늦게 출발하는 것! 항공사의 친절인지는 몰라도 현지에서 늦은 시간에 출발하는 비행기들이 많으니 애용하자.
효과 ★★★ 난이도★★☆ 

현지 친구 사귀기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 친구가 최상의 조건이다. 하지만 여의치 않다면 친절한 현지인 친구를 사귀어 보자. 늦게까지 함께 놀거나 살짝 부탁을 한다면 숙박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다만 아무나 믿으면 위험해질 수 있으니 매우 주의 요함.
효과 ★★★ 난이도★★★

클럽에서 놀기
어느 도시에서나 클럽만큼 밤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는 없다.(왜 외국엔 찜질방이 없는 걸까) 술만 안 마신다면 입장료 자체는 대부분 비싸지 않으니 문화 체험도 할 겸 따듯한 곳에서 신나게 놀면서 숙박비를 아껴보자. 단, 올 나잇 오픈하는 곳은 없으므로 클로징 시간을 확인한 뒤 이후의 계획을 미리 세워 둘 것.
효과 ★★☆ 난이도★★
런던 : Fabric, Paper, Heaven, Ministry Of Sound London 등
파리 : Fleche d'Or, Showcase, Paris Paris 등
뉴욕 : GBCB, Knitting Factory, Duvet 등
홍콩 : Dragon-i, La Dolce Vita, Insomnia, Lux 등

 


여행자 수표(T/C)
휴대가 편리한 여행자 수표를 이용해보자. 외화 현금을 인터넷으로 사는 것과 비슷하게 우대환율이 적용된다. 주요 관광지나 식당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으며, 분실할 경우엔 신고 후 재발급도 가능하다. 아멕스(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가장 널리 통용된다.

사이버 환전
각 은행마다 인터넷을 통한 환전 신청도 받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35~70%까지 수수료를 우대받을 수 있으며 창구에서 줄 설 필요도 없어 편리하다.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하면 환율을 더 유리하게 적용해준다. 만약 주거래 은행이 없을 경우엔 외환은행을 이용하자. 외환은행의 사이버 환전과 환전클럽을 이용하면 수수료를 가장 크게 절감할 수 있다. (www.fxkeb.com)



여행에서 돌아온 친구
여행에서 돌아온 친구를 만나 수수료 따위 없이 환전하자. 재환전하는 귀찮음을 덜어줄 수 있을뿐더러 덤으로 더 얹어 받을 수도 있다. 단, 친구와의 돈 거래는 예민한 일이니 환율만큼은 정확하게 계산하도록 하자.
효과 ★★☆ 난이도★★☆

 

posted by 포크다이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