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09. 12. 21. 11:52

단지 내 원스톱 커뮤니티 시설

행복|요즘 아파트, 최첨단을 보다

 


살기 좋은 아파트의 척도가 특별한 커뮤티니 시설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제 웬만한 새 아파트라면 피트니스 센터나 실내 골프 연습장, 사우나 시설 등을 갖춘 것은 기본이다. 전부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아니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트 홀, 공중 정원, 호텔 시설을 능가하는 게스트 룸까지 입주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100% 이해한 후 탄생시킨 그야말로 꿈의 공간이다.

 

 

 

 

 

1. 호텔 못지않은 게스트 룸
호텔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메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센터의 게스트 룸은 주로 입주민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이용하는 공간이다. 부산 해운대구 ‘두산 위브더제니스’의 게스트 룸은 부산을 찾는 지인들에게 숙소로 제공하기 위한 예약 경쟁률이 치열하고, 반포 자이의 게스트 룸 역시 2주 전 예약이 필수라고. 비용은 방의 크기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약 5만~7만원 선.

2. 생활이 편리해지는 시설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코인 세탁실은 반포 자이의 자랑거리. 2000~5000원의 비용이면 사용할 수 있는 운동화 세탁기와 건조기까지 넉넉하게 비치되어 있고, 서울숲 힐스테이트는 조경과 어우러지도록 개폐식 문을 설치한 쓰레기 분리 수거 공간을 두었다.

3. 피트니스 센터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내에 있는 피트니스 시설은 가격적인 혜택이 많고 입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것이라 프라이빗하게 이용 가능하다. 진접 센트레빌의 경우 길이 25m의 정규 풀 4개 레인과 유아 풀, 그리고 선 베드까지 마련되어 있는 워터풀이 단지 내 최고의 시설로 인정받고 있는데, 입주 3개월까지는 피스니스 센터 전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반포 자이의 경우 세대당 월 3만원, 반포 래미안은 2만5000원만 내면 피트니스 시설 및 사우나를 이용할 수 있다(강습료 별도, 이용 횟수 제한).

4. 아이들을 위한 공간, 키즈 룸
어린이 실내 놀이터는 요즘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중 아이를 둔 엄마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부분. 반포 래미안의 키즈 룸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별자리 조명들로 꾸며져 있으며, 바닥과 벽면은 안전을 고려해 인조 가죽 쿠션으로 마감했다. 또한 2010년 입주를 앞두고 있는 일산 하이파크시티 신동아파밀리에 아파트에는 잉글리시 키즈 룸도 생길 예정.

5. 찜질방 못지않은 사우나 시설
단지 내에 한두 개씩 자리 잡고 있던 동네 목욕탕이 사라진 지금 커뮤니티 시설의 사우나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진접 센트레빌 사우나실의 경우,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운동을 즐기는 입주자들의 동선을 배려했으며, 반포 자이의 여성 사우나에는 황토 방과 마사지 방이 별도로 있다.

전원 같은 조경, 건평보다 넓은 대지
단지 내 산책로에는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저마다 빛깔을 자랑하며 정원을 수놓고 있고, 아이들은 실개천에서 다슬기를 잡으면서 뛰논다. 자동차는 전부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 차가 보이지 않고, 한적한 산책로를 걷고 있으면, 아파트 단지 내 산책로가 아니라 조용한 산속을 걷는 느낌이다.

 

 

 

1. 자동차 없는 아파트 단지
요즘 새로 생기는 아파트 단지들은 주상 복합 아파트처럼 주차장을 지하에만 만드는 것이 트렌드. 반포 자이가 그 대표적인 예로 3개 출입구로 지하 주차장에 진출입하지만 주차장 내부는 지상의 44개 동 및 커뮤니티 시설과 연결된다. 또한 아파트 단지 전체의 대문격인 문주를 세워 ‘있어 보이는 아파트’처럼 힘을 실었다.

2. 도심 속 생태 공원
서울숲 힐스테이트의 특징은 단지 곳곳에서 물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단지 밖 공용 보행로 등에는 벽천이 흐르고 인공 못도 조성되어 있다. 반포 래미안에는 기존의 주거 단지에서 찾아보기 힘든 3960㎡(1200평) 규모의 인공 호수가 조성되었다.

3. 걷고 싶은 산책로
단지가 대규모화되면서 단지 내 기본 시설로 자리 잡은 산책로 역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진접 센트레빌의 칼로리 트랙은 구간마다 칼로리 소비량을 적어둔 표지판을 배치,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반포 자이는 총 길이 2.4km, 폭 4m의 산책로에 마찰 계수가 적은 육상트랙용 매트를 깔았다.

4. 지루할 틈이 없는 테마 놀이터
미끄럼틀과 그네만 있는 심심한 놀이터는 이제는 옛날 말. 부산 오륙도 SK뷰의 놀이터는 숲, 하늘, 우주, 바다 등을 테마로 세심하게 디자인돼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놀이공간으로 자리 잡았으며, 반포 자이의 이색적인 커뮤니티 공간인 ‘미니 카약장’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5.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입은 아파트
기업들이 심혈을 기울여 지은 요즘 아파트들은 외벽을 유리로 감싸 주상 복합 아파트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자인적인 부분 역시 무시할 수 없는데, 서울숲 힐스테이트는 야외 벤치, 경비실, 주차장, 캐노피 등 아파트의 구조물들을 조각 작품으로 변신시켜, 조각 공원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posted by 포크다이너
: